여행맛집

만리동 손기정 문화 도서관 서울 갈만한곳

이태원단발여사 2021. 12. 3. 10:00

서울로7017고가공원을 지나 만리동
손기정 문화도서관 을 다녀왔네요!
열린공간으로 책도 읽고 잠시 힐링
할 수 있는 장소 입니다


손기정문화도서관입구

만리동 손기정 기념공원 안에 위치
한 구 양정고등학교 자리에 있습니다



손기정 문화 도서관

-중구 손기정로 401~3 손기정공원
-지하철 2,5호선 충정로역 5번출구
에서 8분거리
-버스정류장 손기정기념체육관앞
에서 7분거리
-서울로7017 만리동공원 시작점에서
길건너서 10분 거리
-open:오전10시~오후 10시
(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장;손기정체육관주차장
-누구나 이용할 수있고 손기정 공원
손기정 기념관과 함께 둘러볼 수 있슴
-2층에서 자유롭게 책읽을 수 있슴
-군데 군데 넓은 소파 테이블과
책장 구석 구석 쿠션의자가 배치
-2층 올라가는 계단형 공간에
앉아서 쉬면서 책읽을 수 있슴
-입구왼쪽에 분수와 조경이 잘
되어 있슴

도서관을 들어서면 왼쪽에는
공개 강좌를 하는 장소가 마련되어
있네요

2층 열람실을 향해 올라가 봅니다

학교를 개조 보수한 곳이라 그리 넓지
않은 공간이라 책장을 굴곡있게
설계해서 개방감을 주었네요

곳곳에 아기자기한 의자 테이블
소파가 있습니다

아이들이 앉아서 책읽기 좋겠네요

저희 부부는 이곳에 앉아서 책을
읽었습니다


도서관 바깥의 모습


아래쪽에 손기정 기념관


손기정 마라톤 선수

(1912~2002)
-신의주 출생,양정고등학교,
메이지대학교 법학과
-1936년 베를린 올림픽 마라톤
금메달 리스트
~당시 히틀러가 월계관을 씌워
주었다고 함

#서울도심도서관
#만리동갈만한곳
#손기정공원
#손기정문화도서관
#손기정
#서울갈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