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래브라도 리트리버> 반려견 짖기 시작하는 이유와 대처 방법

이태원단발여사 2021. 10. 2. 11:39


리트리버 이가 요즈음 가끔씩 컹컹
거리며 짖기 시작 한다고 하네요
이유가 뭘까! 방법을 찾아 봅니다.

딸네 방문 할때면 반갑게 달려왔던
리트리버 밤...
얼마전 만났을때,하며 짖기에 감짝 놀랐지요.
요즈음 짖기 시작한다는데요...

왜! 짖을까요!

1.집을 지키기 위해서라고 하네요
(경계성 짖음으로 외부적 자극,
초인종.발소리 등에...)

2.정서가 불안해서 일 경우
(보호자 반려인이 부재시 분리불안이
생길 수 있다고~)

3.무엇을 요구하기 위함(말을 하지
못하는 반려견의 표현 이겠죠)

4.주위가 산만하거나 시끄러워서
예민해 진 경우

짖지않게 교육하는 방법

1.주위를 돌리기 위해 다른 자극을 줄것
(초인종소리나 발자국소리에 짖으려고
할때 부르거나 간식을 주거나~)
2.환경을 바꿔줄것
(외부자극이 적은 위치로)
3.
짖을때마다 예민하게 반응하지 말고
무시 할것
4.
전문가 도움을 받을것(계속 짖게
될때에...)


소파에 엎드려 자곤 하는 밤이가
TV소리에 컹 하고 짖었다고 하네요
(잠자리 위치가 문제가 있겠죠)

자다가도 꿈을 꾸는지 컹 짖다가
다시 잠든다고(불안)
아무래도 조용한 자리 안전한 위치라고 여겨지는 곳에서 잠자는 것이 중요 하겠네요

거나 잠자는 환경에 변화를 주기로
결정하여...
리트리버이의 텐트형첫 집을 장만 했답니다.
리트리버 견생 4년차 첫 집장만이
되겠네요 🤗

조금 어색해 보이는

짖지마!하지마!
야단치듯이 강압적인 말의 교육은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큰 소리와
톤에 그저 멈추고 멈칮 하는것 뿐이라고 하네요(강형욱 유투브)


편안하고 안락한 구분된 텐트 집에서
리트리버 이가 잘 지내길 바라며
포스팅 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래브라도리트리버
#견생4년차내집마련
#반려견이짖는이유
#짖지않는교육방법
#환경바꾸기
#주위를돌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