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주저리 생각> 나는, 누군가에게 함께 하고 싶은 사람이 되고 싶다

이태원단발여사 2021. 12. 16. 10:38

인간관계  함께함.
살아가면서 인간관계가 중요함을
알기에 주저리 생각을 적어 봅니다



나는,
누군가에게

함께 하고싶은 사람이 되고싶다!


'인간관계는 모든 행복의 근원이자
고민의 근원이다'(알프레드 아들러)

수평적 관계인듯 하나 묘하게 수직의
느낌이 드는 가까운 사람들과의 인간
관계...쉽지 않지요
사람은 기본적으로 자기 중심적이라
아무리 이타적이라도 상대의 마음과
일치하며 공감하기는 어렵지요.

그래서 이런  말도 있지요
'마음을 진실되게 타놓을 수 있는
친구가 한 명이라도 있으면 인생을
잘 살았다고 할 수 있다'

나이가 들수록 새로운 관계맺기가
쉽지 않지요.자신의 환경과 기질
경험 직업 지식의 틀에 고정되어
변화를 받아들이며 수용하기가
어렵기 때문이죠

'혼자가 중심이 될 수는 있어도,
혼자서는 살 수 없다.
나와 관계없는 백만송이 장미보다
나와 관계있는 한 송이 장미가
더 소중하다'(카이스 페라지)

소중한 관계로 여겨진다면,
먼저,내 마음을 진실되게 터 놓을수
있어야 하겠지요.
솔직한 마음을 주고 받지 못한다면
소통은 부분적으로 일방적일수 밖에
없겠지요.사람이 살아가는 관계에서
이성적 사고만으로 판단할 수 만은
없지요.옳고 그름의 이전에 감정읽기,
있는대로 공감 해 줄수 있는 관계의
소통이 중요 하지요.
(연인,친구,부부,부모자녀관계등...)

나를 돌아보는 마음과,입술의 말과
행동이 함께 어우러 질때,좀 더
나은 인간관계를  유지 할 수있지
않을까 싶네요.

삶속에서 만나는 관계맺기는
혼자 힘으로는 할 수 없지요
이제서야 더불어 함께 함을 배우며
살아가고 있는 중이지요

나는,누군가가
'당신과 함께 하고 싶어요'의 사람,
보고싶은 사람으로 살고 싶은
오늘 이네요!


#인간관계
#관계맺기
#친구
#더불어함께함